창50 새벽

1. 나쁜 일을 하면 발 뻗고 못 잔다.

창50:15 요셉의 형제들이 그들의 아버지가 죽었음을 보고 말하되 요셉이 혹시 우리를 미워하여 우리가 그에게 행한 모든 악을 다 갚지나 아니할까 하고 

*장례식을 하면, 형제들 간에 싸움이 납니다.
흔하게 봅니다. 돈 많은 집일 수록 더 그렇습니다. 장례식 끝나기도 전에 싸움하는 경우도 봤습니다. 교회다니는 형제끼리도 다투더군요.

*부모님때문에 참고 있었던 갈등이 폭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요셉의 형제들도 그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. 아버지 야곱때문에 요셉이 복수를 안 하고 있었는데, 아버지가 돌아가셨으니, 이제 요셉이 자기들에게 당한대로 복수할 것이라고 생각한 것입니다. 잘 생각한 것입니다. 보통 이렇죠.

*나쁜 일을 하면, 발뻗고 못 잡니다.
피해자인 요셉은 편히 잘 수 있어도, 요셉의 형제들은 발뻗고 잘 수가 없습니다.

*기독교인으로서 선한 일에 힘쓰고, 악한 일을 피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.

2. 하나님을 진짜 믿으라.

*믿으면, 가장 먼저 나타나는 현상이 있습니다.
믿으면, 걱정이 없습니다. 걱정을 하고 있다는 것은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. 믿으면 걱정하지 않습니다.

요셉이 그들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마소서 내가 하나님을 대신하리이까  (창50:19)

*요셉의 형제들은 이미 45장에서 요셉에게 사과를 했고, 용서를 받았습니다.
그러나, 요셉의 형제들은 그 약속을 믿지 않았습니다. 아버지가 계시니, 아버지 앞에서 한 말이라고 생각했었던 것이죠.

*요셉에게는 믿음이 있었습니다.
자기가 형제들에게 배신당하고, 죽임을 당할 뻔 한 것을 알고, 너무나 잘 기억하고 있지만, 하나님을 믿었기때문에, 그것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이라고 생각했습니다. 형제들이 자기를 배신하지 않았으면, 자기가 강도들에게 잡혀서라도 이집트에 가게 되었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. 하나님께서 형제들을 도구로 사용하셨다는 생각입니다.

*요셉은 하나님을 제대로 믿었습니다.
제대로 믿었더니, 걱정이 없어졌습니다. 제대로 믿었더니, 미움도 사라졌습니다. 제대로 하나님을 믿고 살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.

3. 악을 선으로 바꾸는 사람이 되라.

창50:20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많은 백성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 

*하나님의 특기
악을 선으로 바꾸는 것입니다.
사람들의 특기는 선을 악으로 바꾸는 것입니다.

*동생을 죽이려고 했던 악한 일을 하나님께서는 무엇으로 바꾸셨습니까?
이집트에 식량을 비축해서, 수많은 사람들이 굶어죽지 않게 하셨습니다. 요셉의 창고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살 수 있었습니다.

*하나님께서는 악을 통해서 선을 이루십니다.
사람은 날 때부터 악합니다. 우리의 생각도 악하고, 못 되었습니다.
우리가 하나님을 믿음연, 악을 선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. 하나님을 믿으면 그렇게 됩니다.

*하나님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.
억울하고 분한 일을 당해도, 하나님께서 풀어주실 것을 기도하세요. 내가 풀면 탈이 나지만, 하나님께서 푸시면 답이 나옵니다.

*하나님께서 악을 선으로 풀어주시기를 기도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