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메리칸 드림, 킹덤 드림

2018.05.26 09:45

김동원목사 조회 수:40



이번 주부터 몇 주간, 제가 지난 주에 참석한 세미나에서 받은 은혜를 같이 나누도록 하겠습니다.

여러분들은 왜 미국에 오시게 되셨습니까?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겠지만, 아마도 여러분들의 마음 속에는 아메리칸 드림이 있었을 것입니다. 내가 살던 한국땅 보다는 미국에서의 삶이 조금 더 나을 것이라는 기대가 없었다면, 아마 여러분들은 미국에 오시려고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. 이런 꿈을 '아메리칸 드림'이라고 합니다.

저도 미국에 처음 올 때, 이런 꿈을 꾸고 왔습니다. 미국에 가서 박사학위를 받아서 좀 더 성공적인 목회를 하고 싶었습니다.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저에게 다른 계획이 있으셨습니다. 은혜장로교회를 담임하게 하시고, 13년 동안 한 교회를 섬기게 하셨습니다. 하나님께서는 저에게 '하나님나라의 꿈-kingdom dream'을 품고 계셨던 것입니다.

미국에 오실 때, 품은 아메리칸 드림을 이루고 살고 계신가요? 성공하셨나요? 혹은 실패하셨나요?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에게 품으신 꿈도 비슷할 것 같습니다. 우리는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미국에 왔지만, 하나님께서는 교회를 나오게 하시고, 믿음생활하는 킹덤드림을 우리에게 꿈꾸게 하셨습니다.

하나님께서 왜 우리를 미국 보내시고, 왜 은혜장로교회에 나오게 하셨을까요? 절대로 우연은 없습니다.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나라를 위해서 부르셨습니다. 우리는 모두 하나님나라의 일꾼입니다. 불러주신 하나님의 뜻대로 교회를 위해서 힘써 일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