▶ *왕상9:1 솔로몬이 여호와의 성전과 왕궁 건축하기를 마치며 자기가 이루기를 원하던 모든 것을 마친 때에
9:2 여호와께서 전에 기브온에서 나타나심 같이 다시 솔로몬에게 나타나사
9:3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네 기도와 네가 내 앞에서 간구한 바를 내가 들었은즉 나는 네가 건축한 이 성전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내 이름을 영원히 그 곳에 두며 내 눈길과 내 마음이 항상 거기에 있으리니
9:4 네가 만일 네 아버지 다윗이 행함 같이 마음을 온전히 하고 바르게 하여 내 앞에서 행하며 내가 네게 명령한 대로 온갖 일에 순종하여 내 법도와 율례를 지키면
9:5 내가 네 아버지 다윗에게 말하기를 이스라엘의 왕위에 오를 사람이 네게서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한 대로 네 이스라엘의 왕위를 영원히 견고하게 하려니와
9:6 만일 너희나 너희의 자손이 아주 돌아서서 나를 따르지 아니하며 내가 너희 앞에 둔 나의 계명과 법도를 지키지 아니하고 가서 다른 신을 섬겨 그것을 경배하면
9:7 내가 이스라엘을 내가 그들에게 준 땅에서 끊어 버릴 것이요 내 이름을 위하여 내가 거룩하게 구별한 이 성전이라도 내 앞에서 던져버리리니 이스라엘은 모든 민족 가운데에서 속담거리와 이야기거리가 될 것이며
9:8 이 성전이 높을지라도 지나가는 자마다 놀라며 비웃어 이르되 여호와께서 무슨 까닭으로 이 땅과 이 성전에 이같이 행하셨는고 하면
9:9 대답하기를 그들이 그들의 조상들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신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버리고 다른 신을 따라가서 그를 경배하여 섬기므로 여호와께서 이 모든 재앙을 그들에게 내리심이라 하리라 하셨더라
9:10 솔로몬이 두 집 곧 여호와의 성전과 왕궁을 이십 년 만에 건축하기를 마치고
9:11 갈릴리 땅의 성읍 스무 곳을 히람에게 주었으니 이는 두로 왕 히람이 솔로몬에게 그 온갖 소원대로 백향목과 잣나무와 금을 제공하였음이라. 아멘.

1. 성전을 귀하게 여기라.

*하나님께서 솔로몬에게 두 번 나타나셨다고 합니다.

왕상9:2 여호와께서 전에 기브온에서 나타나심 같이 다시 솔로몬에게 나타나사. 아멘.

*처음은 기브온산당에서 일천번제를 쌓았을 때였습니다. 그리고 성전을 다 지은 후에, 하나님께서 솔로몬에게 다시 나타나셨습니다.

왕상9:3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네 기도와 네가 내 앞에서 간구한 바를 내가 들었은즉 나는 네가 건축한 이 성전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내 이름을 영원히 그 곳에 두며 내 눈길과 내 마음이 항상 거기에 있으리니. 아멘.

*하나님께서 성전을 어떻게 생각하셨습니까?
내 눈길과 내 마음이 항상 성전에 있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. 이 성전에 하나님께서 눈길과 마음을 두고 계십니다. 새벽에 참 잘 나오셨습니다.

*성전을 귀하게 여기세요.
성전을 아름답게 꾸미세요. 성전귀한 것을 알아야 합니다. 깨끗하게 쓰고, 어떻게 하면 성전을 바르게 꾸밀 것인가? 늘 생각하세요.

*솔로몬이 받은 복은, 성전 때문에 받은 복이었습니다.
성전을 귀하게 여길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.

2.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라.

*하나님께서는 솔로몬에게 복을 주셨습니다.

왕상9:4 네가 만일 네 아버지 다윗이 행함 같이 마음을 온전히 하고 바르게 하여 내 앞에서 행하며 내가 네게 명령한 대로 온갖 일에 순종하여 내 법도와 율례를 지키면. 아멘.

*성전을 지어서 복을 받지만, 그 복에는 조건이 있습니다.
하나님의 법을 지키라는 겁니다. 무조건 주시는 복은 없다는 겁니다. 하나님의 법을 지켜야 복받습니다.

*하나님의 법을 지키지 않으면, 성전을 지었어도, 상관없이 멸망한다고 합니다.
실제로, 이 성전은 3번 지었고, 3번 부서졌습니다.

*하나님의 말씀을 귀하게 여기고, 그 말씀대로 살면 영원히 집을 세워주신다고 약속하십니다. 하나님의 법을 바르게 지키며 살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.

3. 분수에 맞게 살라.

*솔로몬은 성전을 7년 동안 지었고, 자기 집은 13년 동안 지었습니다.
당연히 자기 집을 훨씬 더 크게 지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.

왕상9:11 갈릴리 땅의 성읍 스무 곳을 히람에게 주었으니 이는 두로 왕 히람이 솔로몬에게 그 온갖 소원대로 백향목과 잣나무와 금을 제공하였음이라. 아멘.

*알고 보니, 솔로몬이 빚으로 집을 지었던 것입니다.
두로에서 백향목과 잣나무와 금을 받는 대신에, 갈리리 땅의 성읍 스무 곳을 두로 왕에게 줬습니다.

*땅이 국력입니다.
소련이 알라스카를 720만 달러에 미국에 팔았습니다. 쓸데없는 땅이라고 팔았죠. 잘 팔았다고 했습니다. 이게 소련이 했던 가장 어리석은 일이었습니다.
똑같은 일을 솔로몬이 하고 있습니다.

*솔로몬이 다른 나라의 빚으로 호화로운 생활을 하는 바람에, 백성들은 고통을 당했고, 끝내 이스라엘은 두 개의 나라로 분단되어 버립니다. 너무 안타까운 일입니다.

*분수에 맞게 살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