▶ *겔20:1 일곱째 해 다섯째 달 열째 날에 이스라엘 장로 여러 사람이 여호와께 물으려고 와서 내 앞에 앉으니
20:2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
20:3 인자야 이스라엘 장로들에게 말하여 이르라 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느니라 너희가 내게 물으려고 왔느냐 내가 나의 목숨을 걸고 맹세하거니와 너희가 내게 묻기를 내가 용납하지 아니하리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
20:4 인자야 네가 그들을 심판하려느냐 네가 그들을 심판하려느냐 너는 그들에게 그들의 조상들의 가증한 일을 알게 하여
20:5 이르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옛날에 내가 이스라엘을 택하고 야곱 집의 후예를 향하여 내 손을 들어 맹세하고 애굽 땅에서 그들에게 나타나 맹세하여 이르기를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하였노라
20:6 그 날에 내가 내 손을 들어 그들에게 맹세하기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어 그들을 위하여 찾아 두었던 땅 곧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요 모든 땅 중의 아름다운 곳에 이르게 하리라 하고
20:7 또 그들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눈을 끄는 바 가증한 것을 각기 버리고 애굽의 우상들로 말미암아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니라 하였으나
20:8 그들이 내게 반역하여 내 말을 즐겨 듣지 아니하고 그들의 눈을 끄는 바 가증한 것을 각기 버리지 아니하며 애굽의 우상들을 떠나지 아니하므로 내가 말하기를 내가 애굽 땅에서 그들에게 나의 분노를 쏟으며 그들에게 진노를 이루리라 하였노라
20:9 그러나 내가 그들이 거주하는 이방인의 눈 앞에서 그들에게 나타나 그들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었나니 이는 내 이름을 위함이라 내 이름을 그 이방인의 눈 앞에서 더럽히지 아니하려고 행하였음이라
20:10 그러므로 내가 그들을 애굽 땅에서 나와서 광야에 이르게 하고. 아멘.

1. 규례를 지키라.

*에스겔은 남유다의 마지막부터 포로로 잡혀간 때까지 활동했던 선지자입니다.
하나님께서 에스겔을 통해서 분명하게 남유다가 망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계십니다.

겔20:24 이는 그들이 나의 규례를 행하지 아니하며 나의 율례를 멸시하며 내 안식일을 더럽히고 눈으로 그들의 조상들의 우상들을 사모함이며. 아멘.

*가장 첫번째 이유는 율례를 멸시한 것이라고 합니다.
하나님의 법을 듣고, 알면서도 하나님의 법을 지키지 않은 것이 가장 첫번째 멸망의 이유라고 합니다.

*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이 되면, 하나님께서 주시는 보호를 받습니다. 그리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복도 받습니다.
하나님의 백성이 되면, 그 나라의 법을 지켜야 합니다. 그게 바로 하나님의 율례입니다.

*백성이 된 후에, 법을 안 지키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?
보호도 못받고, 복도 못 받습니다. 오직 감옥에 가서 벌만 받게 됩니다.

*법을 몰랐다고 해도 소용없습니다.
법을 빨리 알고, 그 법을 지켜야 행복할 수 있습니다. 하나님의 법을 더 많이 알고, 그 법을 제대로 지키며 살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.

2. 안식일을 지키라.

*두번째 이유는 안식일을 지키지 않은 것이었습니다.
일주일에 하루를 쉬는 것은 참 어려운 일입니다. 농사짓는 사람들을 생각해보십시오. 하루를 쉬면 어떻게 될까요? 장사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큰 도전입니다. 일요일이 제일 장사가 잘 되는 날이니까요.

*사람이 욕심이 생기면, 하루를 쉴 수가 없습니다.
믿음이 있어야 쉴수 있고, 예배할 수 있습니다.

*유대인들이 안식일을 안 지키기 시작했습니다.
안식일을 지키려면, 심지어 먹을 빵도 금요일에 모두 구워놔야 합니다. 안식일지키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.

*그러나 믿음이 있으면, 쉴 수 있습니다.
주님께서 채워주신다는 믿음이 있으면 됩니다.

*광야에서 안식일 지키는 법을 알려주셨습니다.
금요일에는 만나와 메추라기가 두배 잡히게 하셨습니다. 게다가 유효기간도 두배로 늘려주셨습니다. 그렇게 백성들을 가르치셨습니다.

*이 믿음 갖고 사세요. 안식일의 믿음
하나님께서 채우십니다.

3. 우상숭배하지 말라.

겔20:31 너희가 또 너희 아들을 화제로 삼아 불 가운데로 지나게 하며 오늘까지 너희 자신을 우상들로 말미암아 더럽히느냐 이스라엘 족속아 너희가 내게 묻기를 내가 용납하겠느냐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너희가 내게 묻기를 내가 용납하지 아니하리라. 아멘.

*사람들은 왜 우상숭배를 할까요?
우상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. 능력이 없습니다. 사람이 만든 거니까요. 능력은 원래부터 없습니다. 그러나 모양이 있습니다. 볼 수 있고, 만질 수 있습니다.

*반대로 하나님은 어떠신가요?
능력이 있습니다. 그러나 볼 수 없고, 만질 수 없습니다.
여러분은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?

*우상을 숭배하는 이유는 뭔가 보이고, 만질 수 있기때문입니다.
믿음이 없으면, 우상숭배하게 됩니다.
하나님은 보이지도 않고, 만질 수도 없습니다. 그래서 너무 답답합니다. 성격급한 사람은 견딜 수가 없습니다. 그래서 우상숭배를 하는 겁니다.

*교회다니는 사람이 점을 치러 갑니다.
왜 그럴까요? 하나님의 음성은 헷갈리지만, 점쟁이의 음성은 확실하니까요. 이게 우상숭배입니다.

*우리는 우상숭배를 종종합니다.
확실한 것을 붙잡으려고 합니다. 증거없이 믿으려고 하지 않습니다. 이건 믿음이 아닙니다. 확인이죠.

*우상보다 든든한 믿음갖고 살기를 축원합니다.